•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재명, 선대위 비서실장에 이낙연계 오영훈·정무실장에 친문 윤건영
뉴스핌 | 2021-11-27 18:00:01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비서실장으로 이낙연계인 오영훈 의원을, 정무실장에 친문계 핵심인 윤건영 의원을 임명했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27일 "이재명 후보는 송영길 대표와 상의해 이재명 대통령후보의 비서실장에 오영훈 의원을, 정무실장에 윤건영 의원을 임명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이낙연 전대표 photo@newspim.com

오영훈 의원은 원내부대표, 원내대변인과 정책위 부의장과 상임부의장을 역임해 의회 운영과 입법에 정통한 재선 의원이고, 윤건영 의원은 초선의원이지만 대통령 비서실 국정상황실장을 역임해 국정 전반에 밝고, 국회 외통위원, 정보위원으로 한반도문제 등에도 정통한 점이 인선에 영향을 미쳤다.

고 대변인은 "이낙연 대표 경선캠프에서 주도적 역할을 했던 오영훈 의원과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에서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의원을 임명한 것은 원팀선대위의 정신에 따라 통합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인선"이라고 했다.

그는 "참신하고 유능한 초재선 의원들을 전진 배치해 스마트한 선대위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발표했다. 향후 정무실은 비서실과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

이재명 "尹, 국가 책임자가 국정 모르는 것은 범죄…압도적 지지해달라"
이재명, '간병 살인' 강도영에 "재난적 의료비에 간병비 포함, 지급금 5000만원으로"
이재명 "조카 사건 감추려는 의도는 없었다" 피해자 가족에 사과
[심층분석] 다른 한일 관계 기조...이재명 "과거사 단호" vs 윤석열 "시장경제 이웃"
[영상] 이재명, 목포 동부시장서 상인과 티격태격..."어떻게 덤이 더 많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