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B증권, "마블미니"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실시
뉴스핌 | 2021-12-06 09:15:15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KB증권은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마블미니(M-able 미니)에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M-able 미니(마블미니)는 올 8월에 론칭한 주식초보자들을 위한 앱이다. 증권방송과 주식매매를 결합해 앱 안에서 전문가들의 종목분석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해당 종목을 즉시 매매 할 수 있다. 출시 이후 3개월만에 3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는 미국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살 수 있는 서비스다. 1주 단위로 거래되는 기존 매매 방식에서 0.1주, 0.2주, 0.3주 등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사고 파는 거래 방식이다. 약 420만원 수준의 아마존 주식을 1000원(약 0.000238주) 단위로 매수할 수 있어, 소액 투자금의 고객들도 미국 우량주를 원하는 금액만큼 구매해서 모을 수 있다.

[서울=뉴스핌] 사진=KB증권

M-able 미니(마블미니)는 해외주식 매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미리 달러로 환전하지 않아도 원화로 해외주식을 살 수 있고 매매시 환전 수수료도 없는 '글로벌원마켓' 을 함께 오픈한다.

여기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까지 할 수 있게돼 주식초보자들이 해외주식 구매를 달러 환전 없이(환전수수료 무료), 원화로 원하는 금액만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시, 소수점 구매 가능한 미국 주식과 미국 ETF 약 300여개 종목을 제공한다. 최소 금액은 1000원 단위로 24시간 언제든지 주문 및 취소 가능하다.

또 해외 소수점 주식으로 장기 투자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외주식 소수점 정기구매'서비스를 시행한다.서비스는 다수의 종목을 구매기간, 시점, 금액을 정해 정기적으로 구매해 주는 것으로 소수점매매 약관 동의 후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아마존, 테슬라, 스타벅스 주식을 6개월간 매주 매수하도록 신청해 놓으면 정기적으로 주문한 금액만큼 구매해 주는 서비스다.

KB증권은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내용으로는 오는 31일까지 '해외주식 소수점 랜덤 박스'를 진행한다. 아울러 내년 2월 28일까지 해외 소수점 주식을 종목별 일 10만원 이하 매수시 별도의 신청 없이 수수료 0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우성 마블 랜트 트라이브(Land Tribe)장은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편의성 제고하고,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해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쉽고 재미있게 거래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

KB증권, 고객패널 'KB 스타 메신저' 4차 고객 의견 청취
KB증권, '디뉴로'와 비대면 서비스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증권, 부동산·증시·세무 솔루션 9개월간 대장정 마감
KB증권, 개인연금 잔고 지난해 대비 67% 성장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