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롯데정밀화학, 아람코와 블루 암모니아 사업 위해 ‘맞손’
이투데이 | 2022-01-19 17:03:15
[이투데이] 이다솜 기자(citizen@etoday.co.kr)




롯데정밀화학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와 블루 암모니아 협력 관련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정밀화학은 아람코와 사우디아라비아의 방대한 천연자원, 대규모 탄소 격리 및 신재생 에너지 잠재력을 활용해 저탄소 암모니아의 장기 공급을 위한 프로젝트 타당성 조사에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정밀화학은 현재 국내 최대의 암모니아 저장시설을 갖추고, 국내 유통량의 약 70%를 담당하고 있으며, 단일 회사의 구매 규모로는 세계 3위 수준이다.

한편, 국제에너지기구(IEA)와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 보고에 따르면 블루 암모니아, 그린 암모니아는 수소 캐리어 및 저탄소 연료로 탄소중립 시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정부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수소 에너지 비전과 정책에서 2030년 암모니아 혼소 발전 수요만 연간 1100만 톤(t)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암모니아를 가장 유력한 수소 캐리어로 전망한 바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아람코와의 협약 체결은 한국에 청정에너지 조달을 위한 잠재 진출로를 확보한다는 면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도 청정 암모니아의 원활한 조달과 유통을 통해 국가 산업경쟁력 확보와 에너지 안보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공시] 두산중공업, 사우디 산업투자공사·아람코와 합작사 설립 협약
두산중공업, 아람코ㆍ두수르와 사우디에 합작사 설립
[특징주] S-Oil, 文대통령의 아람코 회장 접견 소식에 ‘상승세’
에쓰오일, 아람코와 ‘대체 에너지 협력 강화’ 업무협약
수출입銀, 중동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주 지원…13조 금융망 구축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