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법원, 열린공감TV 김건희 7시간 통화 일부만 방영 금지
뉴스핌 | 2022-01-19 19:58:19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법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가 '열린공감TV'를 상대로 낸 방영금지 및 배포금지 가처분을 일부 인용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송경근 수석부장판사)는 19일 김씨가 열린공감TV를 상대로 낸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하고 나머지는 기각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16일 저녁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음 내용을 다룬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2.01.16 yooksa@newspim.com

열린공감TV는 김씨의 통화 녹음 파일 중 재판부가 금지한 일부 내용을 제외한 나머지는 공개할 수 있다.

재판부는 "열린공감TV는 김건희 씨와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 사이의 통화 녹음 파일 중 일부 발언을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편집·방송·광고하거나 인터넷 등에 게시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

이 외에 김씨가 신청한 나머지 가처분 건은 기각했다.

이날 오전 가처분 심문기일에서 김씨 법률대리인은 재판부에 녹음 파일 중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결혼 사생활, 김씨 본인을 향한 부정적인 기사에 대한 불만, 김씨 외 코바나콘텐츠 사무실 소속 직원들의 대화 등이 담긴 내용을 방영하지 못하도록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반면 열린공감TV 측은 "김씨 측에서 낸 가처분 자체는 헌법 21조에 있는 사전검열 금지에 위배된다"며 "사적인 대화라고 하더라도 대선 후보의 배우자가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 지는 민감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공적인 목적이 크다"고 반박했다.

한편 녹음 파일에는 이 기자가 취재를 목적으로 김씨와 6개월에 걸쳐 통화한 7시간 45분 분량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sykim@newspim.com

검찰,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음' 이명수 기자 수사 착수
'김건희 7시간 통화' 공개..."정치 공작" vs. "공적 목적"
'김건희 7시간 통화' 열린공감TV 방송금지 오늘 가처분 심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