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찰, 이준석 성접대 의혹 고발사건 수사 착수
뉴스핌 | 2022-01-20 14:58:02

[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과거 벤처기업 대표로부터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으로 고발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는 25일 이 대표를 고발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관계자를 불러 고발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세연은 지난달 27일 방송에서 "이 대표가 2013년 8월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로부터 대전의 한 호텔에서 130만원 상당의 성 접대를 받았다"며 당시 대전지검의 수사기록 일부를 근거로 제시했다.

그러면서 "(이 수사자료는) 김 대표 사건 피해자가 대전지법에 정식으로 요청해 복사한 대전지법의 재판 기록"이라며 "(해당 수사를 진행한 검사가) 현재 중앙지검에 와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가세연은 또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이었던 이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알선한다는 명목으로 김 대표에게서 성상납과 900만원어치 화장품 세트, 25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 등을 받았다며 특정범죄가중처벌법 등에 관한 법률 위반(알선수재), 성매매처벌법 위반,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후 시민단체인 서민민생대책위원회와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도 각각 서울남부지검과 대검찰청에 이 대표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그러나 검찰은 해당 사건이 직접 수사 개시 대상에 되지 않는다며 서울경찰청으로 사건을 이송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면담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2022.01.10 photo@newspim.com

경찰이 수사에 나서자 이 대표는 지난 14일 해당 의혹에 관한 의견서와 증거 자료 등을 경찰에 제출하는 대응에 나섰다. 지난달 29일에는 성접대 의혹을 제기한 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기자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 중에 나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나는 단 한 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관련한 어떤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고 가세연의 의혹 제기에 선을 그었다.

그는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어떤 제안도 한 적이 없으며, 김모 씨라는 사람이 본인 주변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전혀 아는 바가 없다"며 "수사 중 나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단 한 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관련한 어떤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고 경고했다.

filter@newspim.com

이준석, 가세연 '성상납 의혹' 주장에 "자료 전부 공개 않으면 법적 대응"
이준석 "가세연 '성상납' 의혹 제기 당황스러워...자료 모아 강력 대응할 것"
이준석, '성상납 의혹' 제기 가세연 고소키로…"자료 전부 공개하라"
한국기자협회 "기자 조롱 혐오방송..가세연 유튜브서 퇴출하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