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조규일 진주시장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 조성현장 점검
프라임경제 | 2022-01-20 16:23:52
[프라임경제] 조규일 진주시장은 20일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진양호 독서카페와 소규모 카페갤러리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를 격려하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진주시는 민선7기 조규일 진주시장 공약사업으로 장기 미집행 공원이었던 진양호 근린공원을 친환경 레저 힐링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기 위해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보상과 조성사업을 병행 추진하고 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공원 내 보상 완료된 노후주택과 카페 건축물을 리모델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진양호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진양호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전시·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문화활동 공간조성을 위해 사업 전 노후건축물에 대한 구조안전진단과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지난해 11월에 착공해 올해 3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현장 점검에서 "공사 기간 중 진양호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안전대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고 겨울철 현장 작업자 안전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특히 "주변 사유지 보상의 조기 완료가 가능했던 것은 진주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며 "리모델링되는 진양호 문화공간은 호수와 자연경관이 함께하는 편안한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우 기자 kkw4959@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