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순천시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촉구...9개 지자체 공동성명 발표
뉴스핌 | 2022-01-26 17:37:15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날' 지정과 연계해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충주·제천·공주·순천·포항·구미·상주·문경·창원 9개 도시는 오는 29일이 국가균형발전의 날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환영하며 이를 계기로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균형발전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토론회 [사진=순천시] 2022.01.26 ojg2340@newspim.com

또한 차기 정부는 출범과 동시에 국가균형발전 핵심과제인 2차 공공기관 이전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과 추진 방향을 혁신도시에 국한할 것이 아닌 지역별 특성과 연계한 지방이전으로 확대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 2.0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구절벽과 지방소멸 시대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이 되기 위해서는 이전 대상기관의 임원과 임직원이 상시 거주하는 직주일체형 이전을 통해 정책의 효과성을 높여야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지난해 5월 용역을 통해 유치 희망기관을 선정한 뒤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면담과 관련 조례 제정, 토론회 등 다각적인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유치위원회 구성과 정책 토론회 개최, 팸투어 실시 등 공세적인 유치 활동은 물론 수도권과 비수도권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이 주도하는 남해안권 초광역 협력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ojg2340@newspim.com

허석 순천시장 1심 판결 뒤집고 기사회생...벌금형 선고
순천시 '치매치료관리비' 연간 36만원 실비 지원
순천시 유네스코 도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문화유산과 신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