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흡연자에 구애? 윤석열의 "심쿵약속"... "최소한의 흡연구역 제공"
뉴스핌 | 2022-01-28 10:48:07

[서울=뉴스핌] 김은지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석열씨의 심쿵약속' 시리즈의 일환으로 "비흡연자와 흡연자간의 근본적 공간분리를 통해 담배연기로 인한 사회갈등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의 심쿵공약은 무조건 흡연자들을 단속·규제 하는 것이 아니라, 흡연자들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흡연구역을 제공함으로써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의 사회갈등을 줄여가는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 발표를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1.27 kilroy023@newspim.com

윤 후보는 국민건강진흥법 시행령을 개정하겠다고 공언했다. 이는 공간 간격이나 부스 환기시설 등 흡연구역에 대한 기준을 정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아울러 흡연구역 설치 시 필요한 부스, 재떨이 등 설치에 흡연자들이 납세한 담뱃세 일부를 재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현행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금연구역에 대해서는 간격과 장소 등이 자세히 적시되어 있으나 건물 외 흡연구역에 대한 규정은 미흡한 상태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내 금연구역은 28만 2600여개소(2019년 1월 기준)인데 반해 흡연구역은 6200여개소(2018년 12월 기준)에 불과해 흡연구역이 금연구역의 40분의 1 수준으로 나타났다.

윤 후보는 "비흡연자와 흡연자간의 근본적 공간분리가 시행되면, 비흡연자의 맑은 공기를 마실 권리와 흡연자의 권리가 모두 보장되어 사회적 갈등해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kimej@newspim.com

尹, 설 직후 호남 집중 공략…광주 선대위 출범·'윤석열차' 11일 출발
윤석열, '손편지' 호남 230만 가구에 발송…정책 비전 제시
윤석열 "광화문 대통령실 경호 문제, 이미 검토...임기 첫날부터 근무"
[전문] 윤석열, 국정운영 공약 발표..."대통령실, 광화문 정부청사로 이전"
윤석열, 증권거래세 이어 "주식양도세 폐지" 공약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