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日, 이달 중 소규모 패키지 관광 시범 운영
뉴스핌 | 2022-05-17 16:01:29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일본 정부가 이달 중으로 일부 국가들에 한해 소규모 패키지 관광을 시범 운영한다고 로이터통신이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관광국은 이달 중으로 "시범 사례"로 소규모 패키지 여행 단체 관광객을 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3차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미국·호주·태국·싱가포르에서 온 외국인이다. 한국은 이번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일본 정부가 오는 6월에 외국인 관광객 전면 수용을 목표로 두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다. 이번 시범 운영은 먼저 소규모로 패키지 관광을 허용함으로써 관광업 전면 재개 전 정보 수집을 위한 것이다. 

일본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래 외국인의 입국을 엄격히 통제해왔다. 현재는 유학생과 비즈니스 목적의 입국은 허용하고 있지만 개인 관광객의 입국 제한은 여전하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첫 주말을 앞둔 2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2022.04.22 mironj19@newspim.com

wonjc6@newspim.com

외교부 "日 '3일 격리조치' 해제 발표, 한일관계 개선 흐름 반영"
日언론 "6월 나토 회의서 한일 정상 첫 대면 가능성"
외교부, 日총리 '獨 소녀상' 철거요청에 "민간활동 관여 바람직 안해"
尹정권 출범에 日 주요 언론들 "관계 개선 낙관"
[尹정부 출범] 日언론 "尹, 얼어붙은 한일 관계 개선에 의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