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하나은행, 이화여대와 유산기부 금융 솔루션 제공 MOU
이투데이 | 2022-05-20 09:21:05
[이투데이] 박소은 기자(gogumee@etoday.co.kr)




하나은행은 이화여자대학교와 2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아령당에서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산기부'는 사후에 남겨질 재산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익단체 등 제 3자에게 기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웰 다잉(Well-Dying)'을 추구하는 시니어 인구 확대가 확대되고 있어 '유산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부 문화의 확산은 물론 초고령화 시대 진입으로 사회적 관심과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하나은행은 공익을 위해 재산을 기부하려는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탁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와 함께 상속 설계 특화 조직인 '리빙트러스트 센터' 소속의 법률, 세무, 부동산 전문가와 금융 컨설턴트들이 맞춤형 유언대용신탁 등 기부신탁 상품을 설계·추천하고 향후 이화여자대학교 전용 신탁상품 개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화여자대학교도 교내외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유산기부 전문 자문위원회' 발족 및 '유산기부 상담 및 공증센터' 설립 등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업무 협약식에서 "선한 영향력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해온 양 기관이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동반자로 만나 발휘하게 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지속적인 사회 가치 창출을 통해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실현과 진정성 있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하나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빌라ㆍ다세대주택'까지 확대
CU-하나은행, 금융특화 편의점 2호점 오픈
하나은행,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출시
하나은행, 미 부동산 투자 토털 서비스 제공…빌드블록과 업무제휴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소비자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