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B국민은행, "테크포럼 2022" 개최
뉴스핌 | 2022-05-23 14:54:02

[서울=뉴스핌] 이정윤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테크그룹과 플랫폼 조직이 소통확대 및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KB 테크포럼 2022'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이번 포럼은'금융플랫폼 Re:design'을 주제로 박기은 KB국민은행 테크혁신본부장이 기조강연을 맡았다.'KB Redesign - Banking, Platform & Agile'에 대한 강연을 통해 향후 은행 시스템을 어떻게 재설계할 것인지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테크세션과 플랫폼세션이 이어졌다. 테크세션에서는 ▲성공적인 퀀텀점프를 위한 테크서비스 밸류업(Value-Up)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적 유형 및 방안 소개 ▲ AI금융비서 1단계 시사점에 대한 개발자들의 발표가 있었다.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 테크포럼 2022'에서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가 강평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랫폼세션에서는 하윤 KB국민은행 고객경험디자인센터장이 직접 무대에 올랐다.'디지털 금융플랫폼과 UX'라는 주제로 향후 KB의 고객경험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No.1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을 통한 경쟁력 강화 ▲애자일(Agile)한 변화의 시작, KB마이데이터 ▲KB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똑똑한 AI 상담원 콜봇 등을 주제로 개발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는 "이번 테크포럼은 기술 중심의 전문성 확보, 플랫폼 기반의 조직 활성화와 애자일 기업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하반기에는 KB금융(105560)그룹의 모든 계열사가 참여하는 테크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jyo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