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당선인 18개 동장 간담회
뉴스핌 | 2022-06-28 12:49:31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민선8기 광주 서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18개 행정동 동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구청 중심의 행정 전반을 마을과 현장 중심의 시스템으로 바꾸고, 서구민들을 행정 참여의 주체로 세워내겠다"는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당선인의 의지를 동장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민선7기 자치분야의 역점사업이었던 '마을정부'의 정책을 민선8기에 이어받아 '서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온전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도 포함됐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당선인 간담회 [사진=김이강 당선인] 2022.06.28 kh10890@newspim.com

이 자리에서는 동장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동의 기능과 역할, 주민자치의 현주소, 구청과의 협업, 각종 애로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서구청 국별 주요 과장들이 참석해 동장들의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동의 인력 배치 및 예산 지원, 업무이관 등에 대해 효율적인 개선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김이강 당선인은 "지금까지 구청이 컨트롤타워로서 각 동에 업무를 지시하고 관리감독하는 기능 중심이었다면 앞으로는 행정의 중심이 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마을 중심으로 전환되고 행정마인드도 현장을 어떻게 지원할지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장들이 어떤 리더십을 발휘하느냐에 따라 마을의 색깔이 달라지고 문화가 달라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kh108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