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내 1위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 M&A 시장 매물로
뉴스핌 | 2022-06-28 18:23:44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매장 수 1위인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맘스터치가 인수합병(M&A) 시장 매물로 등장했다.

맘스터치 포스터. [사진=맘스터치]

28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법인명 맘스터치앤컴퍼니)를 보유한 사모펀드(PEF)운용사 케이엘앤파트너스는 국내 한 회계법인을 통해 회사의 소개가 담긴 티저레터(투자설명서)를 사모펀드와 기업과 같은 주요 인수 후보들에게 전달했다.

매각 대상은 케이엘앤파트너스가 맘스터치를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회사(SPC) '한국에프앤비홀딩스'의 보유 지분 79%를 포함한 회사의 경영권이다. 매도자 측 희망 가격은 1조원대로 전해진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회계 법인이 자체적으로 판단해 주요 사모펀드와 기업 등에 티저레터(투자 설명서)를 배포했다"며 "본사 차원의 매도 계획이 없다"고 인수합병설을 부인했다.

맘스터치가 지난달 코스닥 시장에서 자진 상장을 폐지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는 시점에 매각 절차에 돌입했다. 맘스터치는 지난 3월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자진 상장폐지 결정을 내리고 지난달 말 상장폐지되면서 6년만에 비상장사로 돌아갔다. 맘스터치는 사모펀드 케이엘앤파트너스가 2019년말 지분 56.8%를 인수했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본사의 컨펌(확인) 없이 회계 법인 단독으로 외부에 투자 의향을 묻고 다니며 매각 절차를 진행하는 방식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며 "누군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으로 (회계 법인이) 의뢰인인 맘스터치 본사와 논의 없이 단독 행동으로 매각에 나서긴 어렵다"고 말했다.

지난달 말 기준 맘스터치 매장은 1363곳으로 롯데리아(1278개)를 제치고 햄버거 프랜차이즈 1위를 차지했다. 올해 말까지 매장을 1400개로 늘릴 방침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3009억원, 39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달엔 피자 프랜차이즈인 '피자 헤븐'을 25억원에 인수해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aaa22@newspim.com

맘스터치, 태국 진출…연내 매장 6곳 오픈 목표
맘스터치, 이달 31일 코스닥 상장폐지 확정
맘스터치, 우수 가맹점 50곳에 최대 100만원 물품 지원
[그래프] 맘스터치 가맹점 변동 현황
상폐 치닫는 맘스터치, 가맹주 반발 ↑...떠나는 점주, 신규 점포 보다 2배 많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