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쿠팡 본사 점거 농성,건물관리업체 "소음, 취식 막아달라" 노조 고소
뉴스핌 | 2022-06-28 18:28:53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민노총이 지난 23일부터 잠실 쿠팡 본사 로비를 무단 점거하고 있는 것과 관련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8일 쿠팡에 따르면 경찰은 쿠팡 본사가 입점해 있는 잠실 타워730을 관리하는 A업체 등이 업무방해 등으로 고소한 사건에 대해 집회 참여자에게 송파 경찰서에 출석해 줄 것으로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쿠팡 CI. [사진=쿠팡]

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물류센터지부 쿠팡물류센터지회는 지난 23일부터 폭염 대책 등을 요구하며 다른 입주사와 입주 병원, 커피숍 등이 함께 사용하는 1층 로비를 점거하고 노숙 시위까지 벌이고 있다.

A사는 노조가 실내에서 스피커와 마이크를 동원해 구호를 외치고 음악을 틀어 입주사는 물론 입주 식당 등을 이용하는 일반 시민에게도 피해가 커 노조원 수십명을 형사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입점 업체는 "노조가 쿠팡 외 다른 임차인과 식당, 커피숍, 병원, 약국 등이 함께 사용하는 로비를 점거하고 소음과 취식은 물론 출입 게이트에 피켓 설치 등을 시도하여 보안 요원과 마찰을 겪는 등 불안감을 키워 피해가 크다"고 전했다.

A사는 노조에 수차례 퇴거를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형사 고발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노총은 지난 23일 폭염 대책 마련 등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뒤 타워 730 로비를 점거했다. 하지만 쿠팡은 천장형 냉방기 설치, 근로자 개인 전용 냉방 공조기, 대형 선풍기, 외부 근무자를 위한 그늘막 휴대용 냉방기, 넥선풍기, 쿨스카프, 쿨토시, 냉매조끼, 밀집모자, 쿨매트, 휴대용 선풍기, 얼음물, 아이스크림 등 폭염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해 왔다.

shj1004@newspim.com

쿠팡, 中악성 셀러 판매 중단…"불법 행위 법적 조치"
[피플&] 재계 총수와 나란히 선 강한승 쿠팡 대표
쿠팡, 1분기 매출 6.5조 '사상 최대'…작년보다 영업적자 29% 감소
쿠팡, 기대 이상 순익 '어닝 서프라이즈'...시간외 주가 19%↑
김범석 쿠팡 의장, 상장 후 첫 '온라인 미팅' 참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