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IFEZ·iH, 검단신도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공동 진행
파이낸셜뉴스 | 2022-08-08 10:47:03
스마트 버스 쉘터·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도시공사(iH)가 검단신도시를 스마트도시로 조성하는 리빙랩 사업에 공동으로 진행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도시공사와 협력, 최근 인천도시공사의 ‘Smart-X City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검단신도시 시민 참여 리빙랩과 연계해 도출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함으로써 무선 충전 가능한 온·냉의자 등 실증 작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스마트 버스쉘터 분야에 △㈜씨티콘(생활 밀착형 스마트 청정 승차 대기소), △세기애드(무선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온·냉의자)가 각각 선정돼 검단신도시 버스정류장 1개소에 제품을 설치,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 횡단보도 분야에 △㈜글로벌브릿지(스마트 횡단보도 우회전 보행안전시스템)가 선정돼 한별초등학교 앞 삼거리에 제품을 설치하고 오는 12월까지 실증을 진행하게 된다.

실증은 검단신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이 진행한다. 선정된 3개 업체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만족도를 조사할 예정이다.

또 우수 해결사례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인천도시공사의 본 설계에 반영될 수 있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병현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은 “시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스타트업이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고 또 제품에 대한 실증을 진행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인천테크노파크 #스마트횡단보도 #인천도시공사(iH)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스마트버스쉘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