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KT,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DX·AI 분야 인재 키운다
뉴스핌 | 2022-08-08 16:48:52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KT(030200)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디지털전환(DX) 관련 사업 및 인공지능(AI)·DX 분야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KT 송파빌딩에서 맺었다고 8일 밝혔다.

KT가 NIPA와 DX 관련 사업과 AI·DX 분야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는 내용의 MOU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KT 이미희 C레벨컨설팅본부장과 NIPA 전준수 글로벌성장본부장이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T]

KT와 NI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신사업 분야 중견·중소·벤처기업 육성, 교육 및 자격 분야 AI·DX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KT는 중견·중소·벤처기업에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CT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KT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 상품 출시, KT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 등재, KT 마케팅 채널 대상 홍보 등 참여 기업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KT와 NIPA는 AI·DX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 전문가 초청 특강, 교육장 무료 대관, 교육 프로그램 홍보 등 효율적인 교육 요건 조성 및 디지털 분야 교육 혁신 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NIPA는 제조, 유통, 금융 등 주요 산업과 연계한 DX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하고 있다. DX 전문 기업을 육성하는 '산업연계형 디지털 전문 기업 육성', 비대면 산업의 일상화를 촉진하기 위한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 서비스 활성화' 사업 등이 대표 사업이다.

이미희 KT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주요 사업의 DX와 비대면 서비스 등 새로운 ICT 사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KT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AI와 DX 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등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catchmin@newspim.com

KT, 시총 10조 달성...구현모 대표의 '디지코' 통했다
KT, 이지스와 디지털 트윈 분야 협력 MOU
구현모 KT 대표 "상반기 디지털플랫폼기업 변화 체감"
KT, 르노코리아 IT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 완료
KT, 20대 위한 혜택 플랫폼 'Y박스' 개편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