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SK에코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첫선
파이낸셜뉴스 | 2022-08-11 21:11:03
SK에코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첫선
SK에코플랜트가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했다.

11일 SK에코플랜트는 2000년 'SK뷰(SK VIEW)'를 선보인 이후 22년만에 내놓은 아파트 브랜드인 드파인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드파인은 강조를 위한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다.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 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드파인의 로고에도 이같은 의미를 강조했다. 'DE'와 'FINE' 사이에 '선'을 그어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를 더했다.

SK에코플랜트는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건축 디자인 △탄소중립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 적용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적 경험의 커뮤니티 공간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 등을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한다.

드파인 분양 시 고객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시된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 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설계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SK에코플랜트는 앞서 수주한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된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