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완료..."게임 개발 본격 착수"
이투데이 | 2022-08-12 11:27:04
[이투데이] 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 펄어비스 신사옥 '홈 원' 전경.(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에 입주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신사옥에서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홈 원은 ‘첫 번째 집(사옥)’이라는 뜻과 ‘하나의 사옥으로 모이는 우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총 4개의 건물에 흩어져 있던 직원들이 함께 일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빠른 협업을 통해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홈 원은 대지면적 7014㎡(2121평) 규모의 지상 15층, 지하 5층 건물이다. 사옥 외관에 물결 무늬를 넣어 전 세계로 뻗어가는 ‘심해의 파동’을 표현했다.

사옥 전체는 거대한 게임 개발 기지로 구성됐다. 홈 원은 설계 단계부터 게임 개발의 최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니즈를 반영했다.

이 곳에는 ‘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작 개발과 게임의 핵심인 게임 엔진 스튜디오가 자리잡고 있다. 사실적인 게임 액션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모션 캡처 스튜디오와 폴리 사운드 스튜디오, 작곡가룸, 더빙룸 등을 갖춘 오디오실 등을 갖추고 있다.

‘아트센터’의 ‘3D스캔스튜디오’는 준공을 앞두고 있다.


▲ 홈 원 내에 있는 모션캡처 스튜디오.(사진제공=펄어비스)


이번 사옥은 펄어비스 직원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고민과 토론이 이뤄지길 바라는 취지로 설계됐다. 엘리베이터와 비상계단 외에 직원들이 아래?위층을 수시로 오가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업무 공간 전층을 수직 계단으로 연결했다.

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한 복지 편의시설도 확대했다. 사내 어린이집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 사내 병원, 실내 농구장과 피트니스, 마사지실, 심리상담센터, 무료 사내식당과 카페, 전 직원 수용가능한 주차시설 등을 신설?확대해 직원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까지 챙긴가는 방침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홈 원에서 함께 모여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하게 됐다”며 “검은사막 IP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전례 없는 성공을 한 만큼 신사옥에서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같은 꿈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기사]
[종합] 펄어비스, 신작 부재로 실적 주춤…‘붉은 사막·도깨비’ 언제 나오나?
[상보]펄어비스, 영업손실 42억 원…“전직원 자사주 지급 영향”
[속보]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42억…매출 940억으로 전년比 6%↑
[종합] 코스피, 강보합 출발…개인ㆍ외인 '팔자'
[ 정보 ] 무조건 300% "폭등" 나올 "급등주" 선공개 (클릭)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