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박일호 밀양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만나 정책사업 지원 건의
뉴스핌 | 2022-08-12 12:32:51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밀양시는 11일 박일호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경남도청을 찾아 박완수 경남도지사에게 민선8기 핵심 정책사업에 대한 필요성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고 12일 밝혔다.

박일호 밀양시장(오른쪽)이 11일 경남도청을 방문해 박완수 경남도지사에게 밀양시의 핵심 정책 사업에 대한 설명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사진=밀양시] 2022.08.12

박완수 도지사와의 면담에서 박일호 시장은 지역현안에 대한 시민의 요구와 사업의 목적 및 실행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며 경남도와 중앙정부의 지원이 지역발전을 위한 필수과제임을 강조했다.

시에서 건의한 사업은 청년 연극예술인 발굴의 산실인 밀양아리나의 활성화를 통한 대한민국 연극 거점 조성, 국립밀양등산학교와 도래재 자연휴양림 등 산림휴양관광벨트를 통한 산림치유단지 조성,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유치 등으로 경남지역 동반성장을 위해 밀양시가 장기간 집중 투자를 통해 구축한 인프라와 연계한 정책사업들이다.

다음달 22일부터 25일까지 3년 만에 개최되는 제64회 밀양아리랑대축제를 홍보하며 도지사 방문과 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경남 지역 균형발전과 민선8기 경남도정 핵심사업 추진을 위해 밀양시가 제안한 정책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앞으로도 밀양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민선8기 경남도정과 밀양시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경남도와 지속적으로 교류해 분야별 핵심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면서 "그간 추진해온 지역발전 기반과 연계한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영남권 허브도시 밀양 완성으로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