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8, 드라이버 부문 스토펠 반도른 & 팀 부문 메르세데스 EQ-포뮬러 E 팀 차지!
에이빙 | 2022-08-15 00:18:50
포뮬러E 시즌8 챔피언십 드라이버 부문에서 우승을 달성한 스토펠 반도른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제공-포뮬러 E 코리아
포뮬러E 시즌8 챔피언십 드라이버 부문에서 우승을 달성한 스토펠 반도른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제공-포뮬러 E 코리아

세계적인 전기자동차 경주 대회,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의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E-PRIX)'가 14일 경기를 끝으로 시즌 8의 막을 내렸다.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E-PRIX)'는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2021/2022 시즌 8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15, 16라운드가 펼쳐진 전기자동차 경주 대회다. 서울 E-프리는 국내 최초로 개최된 전기차 경주대회이자 포뮬러 E 통산 100번째 열리는 경기다.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우승자를 가르는 시즌 8의 피날레 무대에서는 메르세데스-EQ 포뮬러 E팀 소속의 스토펠 반도른 선수가 총 213점으로 챔피언십 타이틀을 쟁취했다. 퀄리파잉(예선) 전에서 깜짝 폴 포지션(1위)을 차지한 DS 테치타 팀 소속의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선수는 이번 시즌 8위를 기록했다. 16라운드 우승은 로킷 벤추리 레이싱의 에두아르도 모타라가 차지했다.

팀 우승은 승점 319점을 획득한 메르세데스 EQ-포뮬러E 팀에게 돌아갔다. 메르세데스-EQ 포뮬러E 팀 은 드라이버와 팀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더블 챔피언을 2년 연속 달성했다.

13일과 14일 양일간 대회가 열린 '서울 E-프리'의 누적 관람객은 4만 9천 5백여 명이다. 이번 서울 E-프리는 독특한 규칙, 배터리 관리, 날씨가 주는 변수, 어택모드 및 팬 부스트의 부스터 모드, 잠실주경기장 내부와 인근 도로를 서킷으로 활용한 트랙 등으로 경기의 몰입감과 재미를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특히 '서울 E-프리'는 '알리안츠 E-빌리지(Allianz E-VILLAGE, 이하 E-빌리지)'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을 마련해 경주대회를 찾은 관람객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미래 컨셉 카와 최신 모델들을 전시하고, 경주용 시뮬레이터로 포뮬러E 스트리트 서킷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아레나' 존 등을 마련해 서울 E 프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했다.

서울 E-프리(E-PRIX)는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역사상 여러 가지 기록을 남긴 대회 중 하나다. 이번 시즌의 우승 선수 및 팀이 결정되는 최종전이자 2014년 시즌 1의 첫 번째 대회가 치러진 이후 100번째 대회가 됐다.

이에 따라 서울 E-프리에 참가한 로킷 벤추리 레이싱(ROKiT VENTURI RACING)의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 선수는 역대 개최된 100번의 경기를 모두 출전한 선수로 기록되었으며, 13일 펼쳐진 15라운드에서 포뮬러 E 드라이버 최초로 누적 점수 1,000점을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해 주목받는 선수가 됐다.

14일 경기를 끝으로 포뮬러 E의 2세대 모델인 젠2(GEN2)는 시즌 8 총 16라운드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시즌 9에서는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차세대 레이싱 카인 젠3(GEN3)가 첫선을 보인다. 젠3는 디자인과 생산 및 기술 혁신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레이싱카로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2022/2023 포뮬러E 챔피언십(시즌9)은 2023년 5월을 목표로 다시 한번 서울에서 도심 속 전기차 레이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 9에는 맥라렌과 마세라티가 합류해 새로운 대결 구도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뮬러E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과 계속되는 호우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세계적인 대회인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을 서울 잠실 한복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서울 E-프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서울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지속해서 개최해 나가 서울의 중요한 관광자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가 환경을 생각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로서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