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尹대통령, 집중 호우 대비 및 복구 상황 점검회의서 "각별한 경각심 갖으라"
뉴스핌 | 2022-08-16 00:36:44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밤 9시,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를 찾아 충청 지역 수해 복구 사항에 대해 보고 받고 기상예보의 정확도를 높일 방안을 모색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를 찾아 영상으로 집중호우 대비 및 복구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기상청장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기상상황과 호우 대비 및 복구상황을 보고받았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윤석열 대통령. 2022.08.10 yooksa@newspim.com

윤 대통령은 우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며칠 전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부여와 청양 지역의 수해복구 상황에 대해 묻고, 이재민 구호와 응급복구 상황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부여와 청양지역은 대표적인 농촌 지역으로 영농시설의 피해가 곧 생업기반 상실로 이어지는 만큼 피해조사를 신속히 실시하고, 복구비 지원 등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기상청장에게 "이상 기상현상과 기록적 폭우가 반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상예보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라"면서 "국민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말했다.

또 "현재 이재민 대피소에 코로나 19 확진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대피소를 포함한 인근 지역까지 방역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라며 "치료제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지난주 비가 내린 지역의 지반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오늘부터 내릴 비에 각별한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하라"고 주문했다.

dedanhi@newspim.com

포천·연천·파주 호우주의보…고양 등 경기 일부는 폭염주의보 해제
광복절 대구·경북 폭염 속 소나기...경북권 16일 최대 150mm 호우
추경호 부총리 "집중호우 복구비·재해보험금 신속 지급"
[중부 물폭탄] 집중호우에 사망자 12명·실종 7명
대통령실, 집중호우 추석 전 피해 복구 완료…특별재난지역 선제적 선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