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승겸 합참의장미 인태사령관 "미 확장억제 실행력 제고"
뉴스핌 | 2022-10-05 21:25:26

[서울=뉴스핌] 김종원 국방안보전문기자 = 한미군은 5일 북한이 도발할수록 미국의 확장억제 실행력이 제고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승겸 합참의장은 이날 방한 중인 존 아퀼리노 미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접견하고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비롯한 역내 안보 정세와 상호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 의장과 아퀼리노 사령관은 "최근 북한의 연이은 탄도미사일 발사는 한반도는 물론 역내 안보환경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고 인식했다.

김승겸 합참의장이 5일 용산 국방부 합참 청사에서 존 아퀼리노 미국 인도태평양사령관을 면담하면서 최근 북한 도발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합참]

그러면서 두 사람은 "북한이 도발을 감행하면 할수록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가 더욱 강화되고 미국의 확장억제 실행력이 제고될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의장은 "굳건한 한미동맹과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지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필요 땐 최단시간 안에 미 전략자산 전개를 위해 인태사령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아퀼리노 사령관은 "한미동맹은 역내 평화와 번영의 핵심축(linchpin)"이라면서 "앞으로 한미동맹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굳건히 발전시키는데 긴밀히 협력해 나가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kjw8619@newspim.com

한미 합참의장 "11월 MCM, 북한 위협 확장억제 실행력 제고"
[분석] 한미, 전략자산 핵항모 5일 재전개…SLBM '비수' 공격 핵잠까지 '군사적 압박'
한미군, 북한 IRBM 대응 ATACMS 4발 동해상 발사
한미 국방장관 "11월 SCM서 확장억제 실효적 방안 가속화"
[분석] "북한, '괌 킬러' 화성-12형 발사"…한미일 겨냥 '전략적 릴레이 무력시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