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모바일 사물지능통신 시장 2018년 45억달러 성장…3배↑
아시아경제 | 2015-01-20 06:25:27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모바일 사물지능통신(M2M) 모듈이 오는 2018년 45억달러 규모로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정됐다.

20일 시장조사업체인 인포네틱스리서치는 기술별, 버티컬별, 지역별 모바일 사물지능통신(M2M)모듈 시장에 대한 시장 점유율, 시장규모, 전망, 분석 및 동향을 정리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M2M 모듈 시장은 올해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2018년에는 3배 증가한 45억달러가 될 것으로 추산됐다.

M2M 모듈 출하량은 아직은 2G가 주도하지만 곧 3G 브로드밴드 기술로 이동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4G는 점유율과 수량에서 가장 성장속도가 빠른 영역이 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지리적으로는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는 중국으로 인해 아태지역이 가장 성장속도가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 IT와 자동차를 접목시킨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구축으로 인해 운송 영역 시장이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섹터라고 분석했다

정부의 스마트그리드 투자로 촉발된 유틸리티 영역은 유럽과 아시아 국가들이 정부가 정한 의무 목표를 완수해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2018년 까지는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지털 보안업체 젬알토(GemaltoㆍCinterion), 시에라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텔릿(Telit) 등 3개사의 M2M 모듈 전체 시장 판매액기준 점유율은 거의 3분의 2에 달하며 계속해서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인포네틱스에서 M2M과 사물통신분야를 담당하는 존 바이른(John Byrne)이사는 "M2M과 사물인터넷(IoT)이 산업을 송두리째 바꾸고 전세계 M2M 모듈 벤더들에게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 주고 있다"며 "선두권 사업자들의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M2M 서비스의 2015년 한해 시장규모는 16억달러에 육박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1월, 반드시 급등할 상승 1순위 주도주는?
지금 사서 묻어놔라! 1월 정말 큰돈 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빌 게이츠 "잡스는 파트너..로봇과 음성인식이 미래 아이콘"
oneM2M 기술총회 부의장에 장용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당선
전파법 시행령 개정안 통과
사물지능통신, 국제 표준개발기관 공식 출범
방통위 "사물통신 장비·서비스 무료로 시험하세요"

 
2시 주목! 오늘 사둬야 내일부터 큰돈 번다!원금손실 한방에 회복! 큰 돈 벌어줄 급등 임박 종목을 긴급 추천해 드립니다.

 
파격, 대명리조트 회원권 만기 시 3,400만원 반환제 인기!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연말, 연초에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명리조트에서는 겨울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여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