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타임앤포인트

<건설업종>"2분기부터 해외수주 회복 전망..."_동부증권(Overweight)
타임앤포인트 | 2017-04-13 15:29:35
[출처] 동부증권
[섹터/산업] 건설
[투자의견] Overweight
[톱픽종목] 대림산업

동부증권이 2017년4월13일 "2분기부터 해외수주 회복 전망"이라며 건설업종의 투자의견을 Overweight으로 제시했다.

동부증권 조윤호 애널리스트는 "해외수주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서 지난 3년과 마찬가지로 1분기 건설업종 주가가 상승한 이후 조정국면에 진입해있다. 동부 리서치센터는 중동 산유국에서의 발주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시발점이 2분기 바레인, 오만, UAE 등에서의 정유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란은 해외 신규수주의 플러스 알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해외수주 회복으로 역성장에 대한 우려는 감소하고, 주택이 이끄는 실적 개선이 밸류에이션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하반기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가스 및 석유화학제품 프로젝트의 발주가 예정되어 있고, 이란에서도 프로젝트 발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15년 이후 이어져왔던 대한민국 EPC업체의 수주 가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고, "대형 7개 건설사의 1분기 실적은 양호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부분의 건설사가 컨센서스 수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 리스크가 없는 현대산업개발, 16년 4분기에 보수적인 회계 처리를 한 대우건설, 수익성 회복 국면에 진입한 삼성엔지니어링 등의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그중에서 대림산업을 건설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