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타임앤포인트

<타이어업종>"Global Peer 대비 저평가 된 타..."_이베스트투자증권(Overweight)
타임앤포인트 | 2017-06-05 12:46:26
[출처] 이베스트투자증권
[섹터/산업] 타이어
[투자의견] Overweight
[톱픽종목] 한국타이어

이베스트투자증권이 2017년6월5일 "Global Peer 대비 저평가 된 타이어주식을 모멘텀 발생 전 살수 있는 기회!"이라며 타이어업종의 투자의견을 Overweight으로 제시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유지웅 애널리스트는 "원가에 대한 부담은 2017 년이 2016 년에 비해 높은 편이나 하반기에 갈수록 완화될 것이고, 볼륨성장에 대한 가시성은 2017 년이 2016 년에 비해 뚜렷한 점을 감안하면 2Q17 을 전후한 구간은 타이어 업종의 매수적기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우리는 17 년 하반기부터 스프레드가 급격하게 개선되며 주가상승을 드라이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Tier-1 3 사인 Good year, Michelin, Bridgestone 3 사 모두 2 차가격 인상을 발표한 점, 그리고 Tier-2 업체들로도 가격인상이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는 점들을 종합해 보면 타이어 가격 상승 Cycle 이 도래한 것으로 판단해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타이어 업종 전반에 걸쳐 투자의견을 기존 ‘Neutral’에서 ‘Overweight’로 상향조정한다. 볼륨 및 ASP 상승이 2Q17 을 기점으로 뚜렷해 질 것으로 보여지며, 특히 2H17 에는 원가투입 부담 완화에 따른 스프레드 확대가 주요 핵심"이라고 설명했고, "최근 타이어 Tier-1 업체들이 2 차가격 인상을 결정했기 때문에, 멀지 않은 시점에서 한국의 타이어 업체들도 추가적인 가격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3~5% 추가로 주요 지역별로 단행했는데, 국내 업체들의 경우에도 추가 인상분이 이뤄질 경우 4Q17 부터는 추가 이익이 발생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주가모멘텀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그중에서 한국타이어를 타이어업종의 톱픽으로 추천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