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H, 공공분양 중도금 대출 지원 위해 신한은행과 협약
이투데이 | 2021-09-26 11:03:07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분양주택 수분양자(분양받은 사람)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신한은행과 '중도금 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권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LH 공공분양주택 중도금 대출을 알선하고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은 공공분양주택의 중도금 대출 심사 기준을 완화하고, 최근 기준금리 상승에 따른 수분양자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LH 공공분양주택 중도금 대출 시 우대금리를 적용하기로 했다.

LH는 현재 시행 중인 대출금의 예치 기간을 늘리고, 중도금 대출액을 일정 기간 신한은행 계좌에 예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른 심사기준 완화 등은 신혼희망타운을 포함한 모든 LH 공공분양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협약을 체결한 24일부터 시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수분양자는 물론, 청약을 준비 중인 무주택 실수요자는 자금 조달의 부담을 덜 수 있을 전망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협약은 LH, 은행, 수분양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협력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수요자의 자금 조달 고민 등을 보다 세심하게 살펴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신안산선 성포~목감 구간에 '장하역' 신설, 2026년 개통
LH 투기 감시할 준법감시인에 김경동 前 감사원 부감사관
검찰, LH 동탄 롯데백화점 특혜 의혹 무혐의 결론
LH, 화성 비봉 A-4블록 국민·영구임대 727가구 공급
차일피일 미뤄지는 LH 조직 개편…직원들 "빨리 결정 내려달라"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