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빅스비, 내 자전거 어디 있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
뉴스핌 | 2021-04-20 08:59:38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자사 갤럭시 기기 위치를 확인하여 분실의 위험을 방지 할 수 있는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서비스를 다음주(한국 기준)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글로벌 출시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위치 확인 서비스이다. 현재(4월초 기준) 전 세계에 해당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 약 7억대 중 7000만대 이상이 지원 기기로 등록돼 위치 확인을 지원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기기 위치 확인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를 출시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구동 모습. [사진=삼성전자] 2020.10.30.

이번에 앱이 업데이트 되면 빅스비(Bixby) 호출을 통한 주변 태그 찾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 사용자를 위한 보안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다.

먼저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등록한 스마트태그의 이름을 빅스비로 불러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의 자전거를 찾고 싶을 때, 스마트 태그에 '자전거'라고 이름을 등록했다면, "하이 빅스비, 내 자전거 어디 있어?"라고 말하면 해당 물건의 위치 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시각적으로 지도 위에 표기되어 제공된다.

또한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등록하지 않았는데 사용자의 위치를 따라 함께 이동하는 스마트 태그를 감지하여 알려줌으로써 사용자의 동의 없이 물건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위치 확인 과정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는 15분마다 변경되는 임의의 개인 ID를 통해 암호화되고, 기기 위치 정보는 사용자를 제외한 타인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SmartThings팀 정재연 상무는"스마트싱스를 중심으로 한 삼성의 에코시스템은 IoT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아직도 확장할 수 있는 영역이 많아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경험을 더욱 더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접속해 간단한 등록 절차만 거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스마트태그 등이다.

 

iamkym@newspim.com

삼성전자, 초광대역 기술 탑재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
[ANDA 칼럼] 세계 반도체 전쟁, 이재용 없는 삼성전자의 고군분투
삼성전자, '비스포크 직화오븐 AI' 출시..."개인 맞춤형 기능 강화'
삼성전자, PixCell LED 출시...지능형 헤드램프 시장 공략
백악관 '반도체 회의' 참석한 삼성전자 "바이든 대통령 감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