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네이버, 원하지 않는 언론사 기사 숨김 서비스 제공
뉴스핌 | 2021-06-18 14:58:42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네이버는 지난 17일부터 뉴스 이용자가 추천을 원하지 않는 언론사 기사를 직접 제외할 수 있는 숨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는 MY뉴스 상단 우측에 숨김 설정 화면에서 추천을 원하지 않는 언론사를 선택 가능하며, 추천 뉴스 영역인 'MY뉴스'와 '섹션별 헤드라인 뉴스'에서 해당 언론사의 기사가 제공되지 않는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네이버뉴스, 추천 원하지 않는 언론사 기사 숨김 서비스 제공한다. [사진=네이버] 2021.06.18 iamkym@newspim.com

다만 일반적인 뉴스 추천 알고리즘 원리상 숨김 설정한 언론사가 너무 많거나, 추천 및 구독중인 언론사의 뉴스를 모두 읽어 자동 추천 뉴스에 제공될 기사가 부족할 경우 숨김 설정한 언론사 기사가 노출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언론사를 직접 선택하고, 해당 언론사가 추구하는 편집 가치를 고스란히 전달받을 수 있도록 언론사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각 언론사가 직접 주요 기사를 선정하는 '언론사 홈' ▲기자 개인 브랜딩이 가능하고 뉴스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자 홈' 등을 통해 뉴스 소비가 구독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변화에 맞춰 서비스를 고도화 해나가고 있다. 

iamkym@newspim.com

네이버·다음 뉴스 편집권, 이용자에게 맡긴다…與, 입법 추진
네이버 "이베이 인수, 최종 참여 여부 결정된 바 없다"
하루 2만원이면 네이버 지도에서 내 가게 홍보 가능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