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업스테이지, LG유플러스와 ‘의미기반 영상 검색’으로 ‘디테일’ 더한다
이투데이 | 2022-06-28 11:09:02
[이투데이] 이시온 기자(zion0304@etoday.co.kr)

'으스스한', '따뜻한' 등 감정 키워드 통해 "맞춤 영상 검색"



▲ '의미기반 영상 검색'을 위해 손잡은 LG유플러스와 업스테이지 CI.(사진제공=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가 ‘의미기반 영상 검색’으로 그냥 로맨스 아닌 ‘가슴이 따뜻해지는’ 로맨스로 검색에 디테일을 더한다.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이용자들의 영상 검색 경험을 향상할 예정이다.

AI 솔루션 기업 업스테이지는 LG유플러스와 ‘감성태그 추출 및 오피니언 기반 검색 모델링 수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함께 영상 콘텐츠 리뷰의 감정 키워드를 분석하고 검색하는 AI 엔진 개발을 추진한다.

기존의 영상 검색은 입력한 키워드만으로 관리됐다. 특히 모든 키워드 입력이 수작업으로 진행돼 관리자의 주관이 과도하게 반영되고, 비용도 많이 드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의미기반 영상 검색’은 기존 장르 기준의 키워드 분류를 넘어, 영상 키워드에 감정을 포함하게 된다. 나아가 AI 기반 분석 도구를 활용해 새로운 태그를 발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으스스한 공포 영화’, ‘가슴이 따뜻해지는 로맨스’ 등으로 세분화된 AI 검색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게 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AI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의미기반 영상 검색을 통한 이용자 만족도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업스테이지, AI 생태계 확장 위해 ‘장관 픽’ 퓨리오사와 손잡는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