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파월 "연준, 힘들지만 침체 피해 물가 잡을 수 있을 것"
뉴스핌 | 2022-06-30 00:32:04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29일(현지시간) 최근 몇달 동안의 물가 관리가 더 힘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연준이 견고한 노동시장을 유지하면서 인플레이션을 2%로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이날 포르투갈 신트라에서 열린 유럽중앙은행(ECB) 콘퍼런스에서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릴 길이 있으며 "이를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파월 의장은 "우리는 낮은 인플레 환경에서 높은 인플레 환경으로 이행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빠른 물가 상승이 고착화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오른쪽). [사진=로이터 뉴스핌]

그는 또 경기 침체를 촉발하지 않고 금리를 인상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며 우리는 이를 달성할 길이 있다고 믿고 있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파월 의장은 다만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다"면서 "분명 매우 힘든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연준은 금리를 신속하게 인상하고 있으며 "꽤 빨리 제한적인 영역으로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이밖에 더 높은 인플레와 많은 공급망 충격, 전세계 도처에서의 강력한 인플레 요인들로 인해 현재의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는 상당히 달라졌다고 진단하기도 했다. 

 

kckim100@newspim.com

[종합] 파월 "연준의 인플레이션 과소평가 인정"
"연준 인플레 통제 실패시, S&P500지수 2500대로 하락할 것"
연준 "인플레이션 반드시 잡기 위해 무조건적 노력"
연준 '자이언트 스텝'에 안도한 시장, '연착륙 낙관'에는 의구심
[종합] 美 5월 소비자물가 8.6%로 41년 만에 최고...연준 긴축 경계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