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신한은행, 인공지능 활용해 24시간 '안심전환대출' 상담
이투데이 | 2022-08-12 10:45:07
[이투데이] 김범근 기자(nova@etoday.co.kr)




신한은행은 다음달 시행 예정인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음성봇 쏠리와 챗봇 오로라를 통한 인공지능(AI) 상담으로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대출을 낮은 고정금리 대출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전환해주는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원활한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전화 문의와 신한 쏠(SOL)에서의 채팅 문의에 AI 상담 기술을 적용했다. 안심전환대출 AI 상담지원 서비스는 오는 17일 사전 안내 서비스로 시작해 다음달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되면 AI를 통해 상담은 물론 대출신청까지 가능하다.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은행 대표번호와 신한은행 영업점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음성봇 쏠리가 한도, 금리 등 기본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24시간 대기 시간 없이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고,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한다면 상담사를 통해 심화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신한 쏠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말풍선을 누르면 연결되는 챗봇 오로라에서도 관련 상담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생각해보며 AI 상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향상시키고 고객 중심의 금융 혁신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금공, 이달 17일부터 안심전환대출 사전 안내…이용자격 확인
[안심전환대출 Q&A] 전세자금대출 ‘불가능’ㆍ만기 5년 미만 고정금리 대출은 ‘가능’
안심전환대출, 내달 15일부터 신청…4억 이하 주택 대상·최저 3.7% 적용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