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청암대학교 간호학과 "2022년 국제간호사의 날" 행사 참여
뉴스핌 | 2022-05-20 15:40:11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 청암대학교는 간호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거행된 '제51회 국제간호사의 날 결의대회'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대한간호사협회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이 주최하고 전국에 있는 간호사와 간호대학생, 관련협회 및 시설종사자 등 약 4000여 명이 참여했다.

'국제간호사의 날' 행사 참여 [사진=청암대학교] 2022.05.20 ojg2340@newspim.com

이들은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을지로 2가를 거쳐 숭례문과 연세빌딩으로 약 2.1km를 행진하며 간호사로서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나아가 행사 취지에 부합한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목소리를 합했다.

현재 1인당 환자수 기준을 비율로 정하는 간호등급차등제의 개편은 필수적인데, 실제로 OECD 대부분의 국가는 환자당 간호사의 적정 배치수준을 고려해 간호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관리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적정인력의 기준조차 없어 본연의 간호업무에 집중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주최측은 크게 세 가지 요구안을 통해 본 행사의 취지를 부각하고 향후 간호사로서 국민의 의료와 안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다짐햇다.

보편적 건강보장을 위한 간호법 제정과 환자안전을 위한 간호사 1인당 적정 환자수(12명) 확보, 의대정원 확대와 업무범위 명확화를 통한 불법진료(의료) 근절을 주장했다. 이 3가지 요구안은 정부와 국회에 전달했다.

이날 학생들을 인솔한 황종원 교수는 "간호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행사의 취지와 요구사항에 공감한다"며 "예비간호사로서의 자세와 간호법의 이해를 위해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ojg2340@newspim.com

청암대학교 학생지원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