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블랙드래곤엔터프라이즈, 충남 영상산업 발전 손잡다
프라임경제 | 2025-09-17 18:43:38
프라임경제 | 2025-09-17 18:43:38
[프라임경제]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과 블랙드래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기석)가 17일 '충남 지역 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충남의 촬영지 발굴, 로케이션 스카우팅, 영상 제작 지원을 통해 지역 영상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충남 촬영지 발굴 및 스카우팅 협력 △영화·드라마 등 촬영 유치 및 지원 △콘텐츠 제작과 홍보 협력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블랙드래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촬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충남의 촬영 자원을 국내외 제작사에 연결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마동석 주연의 영어 영화 '피그빌리지(돼지골)', 김한민 감독 차기작 '칼, 고두막한의 검',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시리즈 '천천히, 강렬하게' 등 대형 콘텐츠의 충남 촬영 유치가 성사됐다.
이기석 대표는 "충남이 국내외 제작사들이 찾는 최적의 촬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으며, 김곡미 원장은 "충남의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 자원을 활용해 한국을 대표하는 영상산업 거점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촬영 인프라와 콘텐츠 산업을 연계해 충남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