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소식]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프라임경제 | 2025-10-24 17:42:00
프라임경제 | 2025-10-24 17:42:00
■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하나되는 우리땅 독도사랑 캠페인 전개

[프라임경제]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4일부터 26일까지 포항시 만인당에서 열리는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2025 포항'에 참가해 지역의 평생학습 성과와 비전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린다.
'도민이 꿈꾸는 미래, 배움으로 하나되는 경북'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경북도내 22개 시·군이 참여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지역 특색을 살린 홍보활동을 선보인다.
성주군은 성주교육지원청, 성주공공도서관과 공동으로 홍보·체험관을 운영하며, 군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실생활 중심의 평생학습을 소개 할 계획이다.
특히 '그림을 찍다, 감성을 굽다. 오늘을 남기다'라는 주제로 열전사 티코스터 만들기, 인생네컷 촬영 등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담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성주군의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성주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성주군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평생학습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더욱 확산시키고, 배움을 통한 지역사회 역량 강화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하나되는 우리땅 독도사랑 캠페인 전개
성주군은 올해 125주년을 맞이하는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티셔츠 입고 온 국민 하나 되기 운동' 주간 중 24일 군청 전정에서 '우리땅 독도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고종황제가 190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한 대한제국칙령 제41호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고 성주군은 매년 10월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사랑 실천을 위해 '우리땅 독도 사랑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은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민족의 소중한 영토인 독도를 반드시 지키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졌다.
또한 우리 땅 독도를 보호하기 위한 범국민적인 움직임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병환 군수는 "독도는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소중한 영토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독도의 가치와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공직자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영토주권 수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자"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