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 전개
프라임경제 | 2025-09-19 08:59:54
프라임경제 | 2025-09-19 08:59:54
[프라임경제]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대국민 참여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온라인 서약 캠페인 게임을 선보이며 책임음주 문화 확산에 나섰다.

캠페인 게임 '모범 회식 라이드 회식비 타러 갈래?'는 참여자가 친구·가족·동료와 팀을 꾸려 음주운전 근절 서약을 하고 '회식 라이드'를 완성하는 방식이다.
팀원 초대를 통해 탑승 인원을 늘릴 수 있으며, 3명 이상이 탑승할 때마다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 스토리에는 서약 내용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준비한 음주운전 예방 정보가 담겼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1등 팀은 회식비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 1박스(24캔) △역전할머니맥주 모바일 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등 경품도 마련됐다.
또 최다 탑승자를 모은 팀의 이름으로 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된다.
캠페인은 내달 1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참여는 오비맥주 공식 SNS 채널과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약서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커피 쿠폰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지인들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책임음주 문화를 알리고 경각심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인영 기자 liy@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