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기중앙회, 2020~2021년 수출컨소시엄 주관단체 모집
파이낸셜뉴스 | 2019-11-17 12:12:04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현지 시장조사·현지파견·사후관리 등 중소기업 공동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수출 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할 주관단체를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소기업 업종별 단체, 민간 해외 마케팅 전문기업이 대상이며, 사업 기간은 2020년 1~12월과 2021년도 1~2월이다.

2020년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와일본 수출규제, 자영업 경영난 등 대외 수출환경 악화에 대응하고자 '소재·부품·장비'와 '소상공인' 분야가 신설돼 해당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신남방·신북방 지역 진출 사업에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지방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역별 전략 수출품목을 선정해 지역소재 주관단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지역특화' 분야를 15개 사업 내외로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수출 컨소시엄 사업은 사전 시장조사, 현지 파견과 사후관리 3단계로 업종별 단체 등이 맞춤 바이어 발굴과 매칭 상담을 도와준다. 해외시장 개척 과정에 들어가는 상담장·차량임차, 통역, 홍보 등 공동 경비 중 50~70%를 지원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은 현지 출장비와 일부 부대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현지에서 상담한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할 경우 바이어 항공료의 7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중기중앙회 김경만 경제정책본부장은 “2020년 수출컨소시엄은 한국관의 프리미엄화 추진, 온라인 비즈니스 연계 지원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중소기업들이 어려운 대외여건에 굴하지 않고 공격적인 수출확대에 나설 수 있도록 업종별 중소기업단체 등이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