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기부, 소부장 분야 혁신 이끌 스타트업 모집
이투데이 | 2020-04-05 12:09:08
[이투데이] 이지민 기자(aaaa3469@etoday.co.kr)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소재ㆍ부품ㆍ장비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ㆍ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중기부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ㆍ육성을 위해 6일부터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 AI,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대기업 등이 제출한 135개의 소재·부품 ·장비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 가능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중기부는 올해 20개를 선정하고, 5년간 누적 100개의 소부장 스타트업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1차ㆍ2차 평가를 거쳐 후보 기업 60개사를 선정한다. 후보 기업은 약 3개월간의 대기업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교육·멘토링을 받은 뒤 전문심사단과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최종 피칭 평가를 거쳐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다.

신청 대상은 예비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며 △대기업 등의 수요 기술과제와 △자율형 과제로 2가지 트랙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중공업, 효성, 포스코, 두산 등의 기존 소재ㆍ부품 대기업을 비롯해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위해 로레알, 녹십자, 이니스프리 등도 혁신적 스타트업 육성에 참여한다.

대기업이 제출한 135개 수요과제에 해당되는 (예비)창업자는 수요기술과제로 지원하고, 미 해당자는 자율형 과제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0개사는 사업고도화(2억 원)에 고성장을 위한 자금과 R&D 등 최대 155억 원을 지원받는다.중기부는 선정되지 못한 후보 기업에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투자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중기부, 기술보호 전방위 대응…특허 침해 고소 없어도 직권조사한다
중기부, 음식점 선결제 확대…11개 산하기관과 ‘착한 소비자 운동’ 나서
중기부, KSC 스케일업 프로그램 참여할 92개사 모집
산업은행, 코로나 피해 ‘스타트업’에 3000억 규모 지원
KISA, 역량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 모집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