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참가자 모집…“지원금 1억 원”
이투데이 | 2020-10-25 12:03:06
[이투데이] 이재훈 기자(yes@etoday.co.kr)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기부와 중진공이 운영하는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 과정은 유망 창업아이템과 우수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 기업 대표자이며, 전국 5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총 120명을 모집한다. 지역별로는 안산(본원) 40명, 충남ㆍ광주ㆍ경북ㆍ경남 20명을 최종 선정한다.

교육 기간은 11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간이며, 올해는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 교육과 오프라인 코칭을 병행해 진행한다.

세부적으로는 △아이템 콘셉트 디자인(고객 문제 솔루션 도출과 리서치를 통한 아이디어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링(아이템 차별성과 수익성 실현이 가능한 BM 개발) △아이템 개발 및 검증(제품 콘셉트 정립, 프로토타입 제작을 통한 상품성 검증) 등 3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과정마다 아이템별 과제수행 결과를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방식의 오프라인 그룹코칭을 진행해 창업자의 아이템을 고도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스쿨 심화 과정 수료자에게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지원 시 서류심사 가점 혜택이, 최종평가 우수자에게는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비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고, 창업 준비를 위한 사무공간, 창업교육 및 코칭, 제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성희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3815명의 창업가를 육성하고 매출액 3조2000억 원, 신규 일자리 1만312명의 성과를 창출한 대한민국 대표 창업지원 사업”이라며 “참신한 아이템과 우수한 기술,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창업자들이 프리스쿨 심화 과정을 통해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중진공,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중진공, 뉴욕ㆍ상하이 '창업특화BI' 해외진출 지원
중진공-KETI, 우수 전자기술 ‘중기 혁신성장’ 지원 맞손
[2020 국감] 소진공 '재창업' 지원, "2000만원 금융대출로 재기 힘들다"
[2020 국감] 창업ㆍ벤처기업 보증사고 심각…“매년 6400억 수준”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