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화학 "국민연금 물적분할 반대 결정 아쉬워...주총 때까지 소통할 것"
뉴스핌 | 2020-10-27 19:19:33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LG화학(051910)이 자사 배터리 부문 분사에 대해 반대표를 행사하기로 한 국민연금의 결정에 아쉽다는 입장을 밝혔다.

LG화학은 27일 입장문을 내고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기간인 ISS를 비롯해 한국기업지배연구원 등 국내외 의결권 자문사들이 대부분 찬성한 사안인데 국민연금의 반대 의견에 대해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고 했다.

LG 트윈타워 [사진=LG]

이어 "이번 분할은 배터리 사업을 세계 최고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육성해 주주가치와 기업가치를 높이려는 것으로 주주총회때까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탁위)는 제16차 회의를 열고 LG화학 분할계획서 승인 안건에 대해 "분할계획의 취지와 목적에는 공감하나, 지분가치 희석 가능성 등 국민연금의 주주가치 훼손 우려가 있다"며 반대표를 행사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민연금은 오는 30일 열리는 LG화학 임시주주총회에서 반대 의결권을 행사하게 된다. 현재 국민연금이 보유한 LG화학 지분은 10.28%로, ㈜LG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nanana@newspim.com

[상보] 국민연금 수탁위, LG화학 물적분할 안건 반대키로
국민연금, 오후 3시 수탁위 개최...LG화학 물적분할 찬반 논의
LG화학, 배터리 분사 주총 전자투표 돌입...운명 걸린 '10일'
[LG화학 배터리 분사] "지금이 적기…4년 후 배터리 매출 30조 간다"
[LG화학 배터리 분사] 구본무의 20여년 뚝심투자…'구광모식 미래성장' 꽃피운다
[LG화학 배터리 분사] 글로벌 배터리 1위의 IPO 시나리오...나스닥 직행?
[LG화학 배터리 분사] 이틀간 주가 11%↓...소액주주들 "불만" vs 증권가 "기업가치 상승 계기"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