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팜한농, 인도네시아에 '테라도' 수출
파이낸셜뉴스 | 2020-10-31 20:35:05
권정현 팜한농 해외영업담당 상무가 지난 30일 서울에서 진행된 ‘2020 농기자재 국제워크숍’에서 화상으로 ‘테라도’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팜한농 제공



[파이낸셜뉴스] 팜한농이 인도네시아에 신물질 제초제 '테라도'를 수출한다.

팜한농은 지난 30일 서울에서 개최된 '2020년 농기자재 국제워크숍'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한 뉴팜 인도네시아와 테라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개최한 이번 워크숍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러시아 등 10여개 수출 유망국의 공무원 및 바이어와 국내 농자재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내년 하반기에 인도네시아에 처음 출시되는 테라도 입상수화제는 주로 수마트라와 칼리만탄 지역 유칼립투스 농장의 잡초를 제거하는 용도로 시판될 예정이다. 뉴팜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비선택성 제초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아라라 아바디 등 대형 유칼립투스 농장에 작물보호제를 공급하고 있다.

그동안 인도네시아에서는 유칼립투스 농장의 잡초를 제거하기 위해 글리포세이트 또는 글루포시네이트암모늄 제초제를 주로 사용했다. 이로인해 고사리류 등의 잡초가 잘 방제되지 않아 고질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테라도는 기존 제초제와 작용기작이 다른 피리미단다이온계 신물질 제초제다. 잡초의 엽록소 생성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세포를 파괴해 빠른 제초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사람과 동물에는 피해가 없다는 설명이다.

팜한농과 뉴팜 인도네시아는 앞으로 인도네시아 주요 작물인 오일팜과 벼 재배 지역에서도 테라도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팜한농은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농자재 등록 및 수입 통관 담당 공무원을 초청해 상호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올해 2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정현 팜한농 해외영업담당 상무는 "동남아시아의 주요 농업 국가인 인도네이사에 테라도가 처음 출시돼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 테라도의 성공적인 시장 정착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팜한농은 88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비선택성 제초제 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 각국에서 테라도 특허 및 제품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호주 등 29개국에서 테라도 원제 특허를 취득했고, 스리랑카와 미국에서는 테라도 원제 제품 등록까지 완료했다. 스리랑카에서는 지난해부터 벼 파종 전 처리 제초제로 출시돼 판매되고 있고, 미국에서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식용작물용 작물보호제로 등록에 성공해 12월부터 제품 수출이 시작된다. 호주를 비롯한 7개국에서는 제품 등록이 진행 중이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