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민주당, ‘공매도 금지’ 연장하나…“연장 후 제도 정리 의견 다수”
이투데이 | 2021-01-20 19:33:05
[이투데이] 정용욱 기자(dragon@etoday.co.kr)



여당이 오는 3월 15일 종료되는 공매도 금지 조치를 연장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0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반적인 당 분위기는 시중 유동성과 개인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공매도의 폐해를 정리해가면서 우선 (금지를) 연장하고 제도를 정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라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이어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국회와 협의하겠다고 하지 않았느냐”며 “협의 과정에서 결론이 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책위 관계자도 “시간이 좀 더 있어서 시장 상황을 좀 보면서 결정하기로 했다”며 “아직 시간이 있으니 2월 말이나 3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 송영길, 우상호 ,양향자, 박용진 의원은 공개적으로 공매도 금지 연장을 주장했다.

송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일단 공매도 금지 조치를 연장해 시간을 가지면서 공매도 혁신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 의원도 “공매도는 개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사이 ‘기울어진 운동장’론이 개미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하는 조건 때문에 연기해왔고, 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금지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오기형 의원은 외국인 이탈 우려를 들어 공매도를 재개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당 지도부 관계자는 “공매도 금지 연장에 당내 공감대가 있다”며 “제도 개선을 포함해 종합적으로 고려하자는 것이지, 공매도 자체를 없애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기사]
은성수 3월 공매도 재개 여부에 "결정은 2월 중 예상"
오기형, 與 첫 ‘공매도 재개’ 주장…“불합리하다면 금지 아닌 폐지해야”
박용진, ‘공매도 금지’ 금융당국 압박…“증권사 연대책임 반영해야”
"불법공매도 처벌 강화 속도" 금융위, '유상증자 기간공매도' 예외 허용
금융위 "3월 15일 공매도 금지 조치 종료 예정" 재차 확인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공오혁신   21.01.21 05:15

    영원히 업애라 누구를 위한 공매도냐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