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기재부, G20 재무차관·중앙은행 부총재 회의 참석
이투데이 | 2021-01-24 20:21:05
[이투데이] 권태성 기자(tskwon@etoday.co.kr)



기획재정부는 25~26일 비대면(화상회의)으로 개최되는 ‘G20 재무차관 및 중앙은행부총재 회의’에 참석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올해 G20 의장국 이탈리아가 개최하는 첫 번째 G20 재무차관회의로, 올해 업무계획 및 운영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태식 국제경제관리관은 G20의 구체적인 성과 도출을 위한 우리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언할 계획이다.

세계 경제 세션에서는 다자주의 회복을 통한 교역 활성화, 백신격차 해소, 디지털·그린 전환을 통한 생산성 제고, 계층간 격차 해소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우리나라가 공동의장을 맡은 국제금융체제 세션에서는 선도발언을 통해 저소득국을 위한 채무상환 유예 기간 연장, 자본흐름 관련 탄력적 정책대응, 디지털화폐가 국제금융체제에 미치는 영향 분석 등을 강조한다.

국제조세 세션에서는 디지털세 도입 관련 디지털서비스업과 제조업간 차별화된 접근방식 적용을 강조할 계획이며, 보건 및 지속가능 금융 세션에서 팬데믹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WHO 중심의 다자주의 회복, 한국의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노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G20 회의는 이번 재무차관회의를 시작으로 4차례의 재무장관회의(2, 4, 7, 10월)와 한 차례의 정상회의(10월)가 개최된다.



[관련기사]
[인사] 기획재정부
[유일호의 경제 이야기-약팽소선(若烹小鮮)] 시장, 정부, 정책
홍남기 "3차 재난지원금 신속 집행…부동산시장 안정 진력"
한국거래소 "국내 증시 밸류에이션 지표, G20 중 낮은 수준"
재정일자리, 소비쿠폰 등 고용·내수 활성화 사업 단계적 축소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