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대상에 토문건축사사무소
이투데이 | 2021-02-28 11:09:04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한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대상에 토문건축사사무소가 영예를 안았다.

LH는 26일 위례신혼희망타운 홍보관에서 '2020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행사를 개최했다. 2018년 시작돼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H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0년 LH 공공주택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된 84개 지구 가운데 최고의 주택설계 디자인 6개를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에는 경산대임 A-5, A-6, A-7BL의 토문건축사사무소가, 우수상은 수원화서의 제이건축사사무소, 성남금토 A-4BL의 에스아이그룹건축사무소가 차지했다.

장려상은 경산대임 A-8, A-9, B-1BL의 강남종합건축사사무소, 양주고읍 A-12BL의 포인도시건축사사무소, 화성동탄2 A-54BL의 바탕건축사무소가 수상했으며, 상패와 상금도 각각 수여됐다.

한편 이날 '제1기 LH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위원회는 LH 건축물의 공적 가치와 디자인 품격 향상을 위한 건축기획단계 자문·심의 기구로서 올해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한남대 강인호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연세대 이제선 교수, 서울시립대 김소라 교수, 인하대 박진호 교수, 종합건축사사무소 예일 김혜란 대표, LH 관련업무 담당자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이번 시상식의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했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개최를 통해 공공주택의 디자인 혁신뿐 아니라, 생활SOC와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결합한 주거모델 개발 등 변화된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LH, 1.2조원 규모 노후 공공임대 그린리모델링 사업 발주
LH, '공공주도 3080+ 통합지원센터' 개소
LH, '소규모주택정비 활성화 선도사업' 희망지역 조사
LH, KT·KIND와 '인니 브까시 산업단지 데이터센터' 구축 MOU 체결
LH,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년 연속 1위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