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전자, ‘LG 클로이봇’으로 의료 서비스 시장 확대
이투데이 | 2022-05-22 11:03:09
[이투데이] 강태우 기자(burning@etoday.co.kr)

의료기관 내 LG 클로이 로봇 공급 확대
LG전자, 맞춤형 로봇 솔루션 지속 선봬



▲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 직원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활용해 건강검진 안내를 받는 모습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의료기관에 잇달아 공급하며 의료 서비스 분야 로봇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강동성심병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등에서는 LG 클로이 서브봇을, 용인 소재 병원에는 LG 클로이 UV-C봇을 각각 공급한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에는 서울대학교병원 대한 외래에 LG 클로이 서브봇 공급을 시작으로 이원의료재단, 국립암센터 등 여러 의료기관에 LG 클로이 로봇을 지속 공급해 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터치스크린 화면과 음성 안내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병원 내 시설과 이용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자율 주행 및 장애물 회피기술을 기반으로 혈액 검체나 의약품 등을 목적지로 안전하게 배송한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LG 클로이 UV-C봇’은 병실, 검사실 등 수시로 방역이 필요한 공간 내 비대면 방역 작업에 최적화됐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내재화된 핵심 로봇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경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가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다양한 의료기관에 잇따라 공급하며 고객에게 차세대 의료 서비스의 일환인 로봇 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영상제공=LG전자)




[관련기사]
"LG이노텍, 견조한 실적 전망…주가 변동성도 해소" -DB금융투자
"LG에너지솔루션, 안정적인 현금 흐름…프로젝트 경제성 개선" - 키움증권
"LG화학, 공격적 양극재 증설에도 불구 저평가...신규 청주 공장 2개 내년 가동" - 키움증권
SPC삼립이 쏘아올린 포켓몬 ‘열풍’…삼성전자·LG생활건강도 합류
[특징주] LG화학, 양호한 실적ㆍ공격적인 양극재 증설 전망 속 급등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