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정부 "코로나 백신, 최대한 확보…연내 인구의 60% 목표"
뉴스핌 | 2020-11-12 14:58:40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정부가 코로나19 백신과 관련, 최대한 많은 양을 확보하기 위해 협상 중이라고 밝혔다. 우선 연내에 전체 인구의 60%가 접종할 수 있는 규모 확보가 정부 목표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12일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당국의 코로나19 백신 확보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은, 설령 선입금을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충분하고 되도록 많은 양을 확보하고 구매한다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사진=질병관리청]

권 부본부장은 이날 "최근 특정 기업 백신의 효과성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백신 개발과 확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이라며 "방역당국도 이미 말씀드린 대로 고무적인 소식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해당 기업의 발표는 현재 중간결과로 아직 최종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고, 다른 백신 개발 회사의 중간평가결과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권 부본부장은 "코로나19 대유행과 관련해 백신의 사용은 국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한 국가적인 프로젝트로, 신중한 접근도 필요하다"며 "기술적인 면에서 최우선적으로 백신의 안전성 그리고 효과성에 대한 면밀한 평가는 기본이다. 또한, 백신 도입과 접종은 시행의 편리성 또 적시에 이를 대량생산해 공급할 수 있는 생산·유통·운송체계 등 종합적으로 모든 면이 사전검토되고 준비돼야 한다. 그렇게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또 한 가지 고려사항은 현재 우리나라의 코로나19 유행상황이 다른 나라, 즉 유럽이나 미주의 나라들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잘 억제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라며 "물량 확보 노력과는 별개로 백신의 안전성, 특히 접종 후 부작용 상황 등을 고려해 앞서가는 다른 나라의 접종상황까지 보면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태에 침착하게, 천천히 대비하면서 예방접종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백신을 확보토록 노력하고 있다"며 "다만, 양해의 말씀을 드릴 것은 개별 기업과 논의 중인 사항들을 협상과정에서 말하기 어렵고, 전략상으로도 모두 자세히 알리기는 어렵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ho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