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엔카닷컴,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AI 개발·기획 공모전" 개최… "중고차 산업의 미래 만들어갈 인재 발굴"
에이빙 | 2025-10-24 16:33:55
'AI 개발·기획 공모전' 포스터 │제공-엔카닷컴
'AI 개발·기획 공모전' 포스터 │제공-엔카닷컴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중고차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인재 발굴을 위해 'AI 개발·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차량 데이터, AI를 만나 혁신을 그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엔카닷컴이 보유한 실제 차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모델 개발 또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실무형 과제 중심의 공모전이다.

접수 기간은 10월 24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며, AI 모델 개발 혹은 AI 서비스 기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 및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개인 및 팀(3인 이하)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엔카닷컴의 내 차 팔기 서비스인 '비교견적' 서비스의 멀티모달 LLM을 개발하는 'AI 모델 개발'과 ▲새로운 중고차 거래 경험 제공을 위한 LLM 기반 신규 서비스를 기획하는 'AI 서비스 기획' 2가지 부문 중 1가지를 선택해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심사를 통해 ▲대상(1팀)에게는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부문별 1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 ▲우수상(부문별 2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의 시상이 진행된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현업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직접 창출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 인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중고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엔카닷컴은 25년에 걸쳐 축적된 방대한 차량·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적인 이미지 분석 및 인식 AI 기술인 '엔카 Vision AI'를 개발하고, 자사 서비스 전반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동적 프롬프트 생성 방식을 적용한 '엔카믿고 AI 챗봇'을 선보였으며, 이어서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매물 조건을 구체화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AI 큐레이션 기능도 도입했다.

이 외에도 차량 내·외부 사진만으로 옵션, 주행거리, 세부 모델 등의 정보를 AI가 자동으로 판별해 진단 정확도를 높이는 '모바일진단 AI'와 다른 업체에서 견적서를 업로드하면 'AI 자동 심사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검증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비교견적 믿고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를 운영하는 등 AI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