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주교육청 소식] "학교폭력 예방" 초등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가져
프라임경제 | 2025-07-11 14:38:07
'학교폭력 예방' 초등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가져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원·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프라임경제]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지난 10일 3층 다온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2025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속적 관심과 여건 조성, 학교폭력 사안 처리 및 마음 잇기 프로그램 이해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실천 의식 제고 및 지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현곡초등학교 강동휘 교사는 '학생생활지도, 갈등 상황 및 학교폭력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가정에서 학부모가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특히, 경북드론고등학교 김지은 전문상담교사는 BEB(마음 잇기)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필요성, 진행 절차, 기대 효과 및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사례를 설명해 참가 학부모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으며, BEB(마음 잇기) 프로그램에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황영애 교육장은 "가정이라는 작은 공동체 안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이 바르게 되어야 학생들이 갈등 상황에 직면했을 때 올바른 학교폭력 예방 실천 의식을 갖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교육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가정에서도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빈틈없이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원·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생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미디어 생활을 위한 연수


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희망 학부모와 정보교육을 담당하는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청소년 미디어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환경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한 청소년들의 미디어 사용이 일상화되고, 이로 인한 과의존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디지털 세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학부모와 교원의 역할을 되짚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이날 연수에서는 대구시청소년상담센터 박원배 팀장이 청소년 미디어 과의존의 실태와 원인, 예방 및 대처 방안을 중심으로 부모교육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교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미디어 이용습관 진단조사 운영과 사후 관리 방법, 사이버도박 중독 예방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며 현장의 실천 방안을 공유했다.

황영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청소년 미디어 과의존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험군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원과 학부모가 함께 손잡고 아이들이 균형 잡힌 디지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병수 기자 fundcbs@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