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북도, 대경선 상권 활성화·전통시장 이용률 제고 총력
파이낸셜뉴스 | 2025-09-18 09:17:02
대경선 로그온길, 팝업스토어 이명화 트롯-쑈!로 시작
굿즈 판매,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즐길 거리 제공


대경선 로그온 길 홍보 배너. 경북도 제공
대경선 로그온 길 홍보 배너. 경북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경북도가 대경선(구미시 구미역과 경산시 경산역을 잇는 광역철도) 상권 활성화 및 전통시장 이용률 제고에 총력을 기울인다.

경북도는 대경선 이용객의 역세상권과 인근 전통시장 유입으로 유동 인구를 확대하고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산, 구미, 칠곡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오는 10월 3일까지 3주간 경산 공설시장 중앙광장에서 2025 대경선 로그온길 팝업 스토어 '명화사우나'를 개장하고, 27일 현장에서 스페셜DAY 이명화 초청 트롯-쑈! 공연을 개최한다.

구독자 196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이명화와의 특별 협업을 선보인 이번 팝업 스토어는 '경산시장 명화 사우나'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현장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방문객에겐 간단한 토크를 진행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방문객들은 트로트 가수 이명화의 유난이다와 진짜배기 등 인기 노래를 들으며, 명화 테마 포토존을 활용한 다채로운 사진을 찍고,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스페셜 팝업 DAY에는 경산공설시장 중앙광장 무대에서 이명화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명화 트롯-쑈' 초청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어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훈 경제통상국장은 "팝업 스토어 운영은 대경선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률 증가를 위해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면서 "구미와 칠곡은 10월 중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며, 대경선 로그온 길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머무를 수 있는 시장 관광지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경산시와 상인회 등에 따르면 팝업 스토어는 경산공설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머무는 공간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확대해, 밤에도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도는 대경선 개통에 따른 관광객 유입을 위한 정책으로 올 초 'K-로그온길 대경선 상권 조성 및 활성화' 계획을 수립했다.

지역 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 문화행사 연계로 머물고 즐기는 공간으로 재탄생해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구미, 칠곡, 경산 대경선 주변 역세권을 중심으로 △팝업 스토어 운영 △경관조성 △로그온길 축제지원 △철도관광상품운영 △K-로그온길 온누리 할인 지원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진행하고 있다.
#경북도 #팝업 #대경선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