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남양주시 진접읍-별내면 사회단체 김장나눔 동참
파이낸셜뉴스 | 2019-11-18 00:02:05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시민사회단체와 별내면 방위협의회는 김장김치로 행복나눔을 실천했다. 이들 단체가 전개한 나눔활동은 관내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에 공동선을 전파하는 파랑새가 됐다.

남양주시 진접읍은 13일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진접읍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고 진접농협임직원, 철마기업인회, 진접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도시공사, (주)구스베, 나와유, 한국자유총연맹, 도성케미칼, 동성EPS, 함께하는 사람들, 화이날기업이 후원했다.

특히 진접어울림협의체와 진접고등학교 학생이 참여해 나눔으로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데 일조했다.

이번 나눔행사를 위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은 올해 초부터 5000㎡ 유기농텃밭에서 배추와 무 등을 가꿔 수확했으며, 이날 마련한 약 5톤 분량 2500포기 김장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과 장애인, 마을 경로당 등 5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자는 “올해 김장으로 주위의 어려운 분이 추운 겨울을 훈훈하게 지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 김장나눔.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도 같은 날 추운 겨울나기에 어려움이 많은 이웃을 위한 ‘이웃과 함께 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평소 지역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별내면 방위협의회는 이날 10여명의 회원과 함께 10kg들이 김장 20박스를 담갔으며, 담근 김장김치를 회원이 직접 관내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에 방문해 안부의 말과 함께 전달했다.

이규승 별내면 방위협의회장은 “주변의 홀로 사는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에게 드리는 김장김치가 조금이라도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원철 별내면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함께 어려운 이웃에 나눔사랑을 실천하는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