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은, 오늘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점검 회의 열어
뉴스핌 | 2020-01-27 11:16:00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한국은행이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금융시장 여파를 점검하기 위해 당초 28일에 계획했던 금융·경제상황점검회의를 금일(27일) 앞당겨 실시하기로 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1.17 mironj19@newspim.com

한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확산에 따른 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회의를 하루 앞당기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은은 28일 오전 8시 이주열 한은 총재 주재로 금융경제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한다고 알린 바 있다.

이날 회의는 이 총재 주재 하 비공개로 진행되고 회의 결과는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사망자와 확진자가 날이 갈수록 급증함에 따라 국내외에서는 우려가 증폭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일명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로 예정됐던 춘절(·매년 음력 1월 1일 중국의 설) 연휴를 연장하기로 했다. 중국에서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는 56명으로 늘었으며 확진자는 2000명에 이른다. 국내에서도 세번째 확진자가 나와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경계가 높아진 상황이다.

 

lovus23@newspim.com

한은, 설 연휴 동안 국제 금융시장 모니터링 강화
한은, 설 연휴 화폐 5조5953억 공급...최근 5년래 최대
한은 "산업간 노동력 비효율적 배분 5% 잠재소득 손실 초래"
"한은 금통위 '인하 소수의견' 불구 상반기 금리 동결 예상" - 하나금투
이주열 한은 총재 "실물경제 회복 진행"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